"맛집 추천해주세요"…'동작구청 인정 맛집' 주민 공모

 人参与 | 시간:2024-03-29 16:56:52

"맛집 추천해주세요"…'동작구청 인정 맛집' 주민 공모

사진 없음
정준영 기자기자 페이지
동작구청 인정 맛집 선정 포스터
동작구청 인정 맛집 선정 포스터

[동작구 제공. 재판매 및 DB 금지]

(서울=연합뉴스) 정준영 기자 = 서울 동작구(구청장 박일하)는 구를 대표할 수 있는 건강한 맛과 특색을 갖춘 '2024년 동작구청 인정 맛집' 선정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.

지역 내 우수 맛집을 선정해 침체한 골목 상권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.

구는 오는 23일까지 지역에서 유명하거나 곳곳에 숨어 있는 단골 식당 등에 대해 주민 추천을 받는다.

광고

추천 대상은 동작구에 영업신고를 한 일반음식점이며 프랜차이즈와 주류(호프·소주방) 등 취급 업소는 제외된다.

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업소명, 추천 메뉴명, 추천 사유 등을 작성해 문자 전용 번호(☎ 010-7387-5407)로 발송하면 된다.

구는 주민 추천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 등 현장 조사와 시식단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.

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동작구청 인정 맛집 표지판을 수여하고 구 누리집 게시 등을 통해 홍보해주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.

구는 이번 선정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10곳씩 올해 말까지 총 40곳의 맛집을 선정할 방침이다.

앞서 구는 지난해 '동작구 직원이 애용하는 맛집' 20곳을 발굴·지정해 동작구 맛집 표지판을 배부한 바 있다.

박일하 구청장은 "특색있는 맛집을 발굴하고 홍보해 지역 외식산업과 관광 발전에 기여할 것"이라며 "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"고 말했다.

prince

顶: 24踩: 235